신낙형 이사_사)한반도 환경운동본부, 서울본부 발대식 및 지회장 임명식 성료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-03-17 00:41 조회256회 댓글0건본문
사)한반도 환경운동본부, 서울본부 발대식 및 지회장 임명식 성료
강서구 신낙형 지회장, 양천구 이인락 지회장 임명

이번 행사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는 한반도 환경운동본부의 비전을 공유하고, 서울 지역 내 자치구 지회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.


사)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 전선경 회장
한반도 환경운동연합본부 전선경 회장은 “이번 발대식을 통해 서울 지역 내 환경운동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, 각 자치구 지회가 지역 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”을 다짐했다. 특히 “미세먼지 저감, 재활용 활성화, 녹지 공간 확대 등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”라고 밝혔다.

홍길식 서울본부장
이날 행사에서 홍길식 서울본부장은 “우리 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는 전국 산림, 강, 해양 보호 및 정화 활동, 환경 보전을 위한 환경교육 및 환경 보호 캠페인, 환경운동 필요성 및 본 단체 홍보를 위한 일반 봉사활동, 환경보전을 위한 환경오염 감시, 신고 활동,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환경보전 관련 업무, 환경보호, 보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”라며 "오늘 발대식을 통해 서울의 각 지자체 지회장님과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으며, 서울 지역 환경운동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"라고 말했다.

좌)강서구 신낙형 지회장 우)홍길식 서울본부장


한편,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2가 311-4, 2층에 있는 사단법인 한반도환경운동연합본부(회장 전선경)는 「민법」 제32조와 「환경부 및 기상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과 감독에 관한 규칙」 제4조에 따라 2018년 1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,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,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. 앞으로 한반도 환경운동본부와 각 자치구 지회의 활동이 어떤 변화를 끌어낼지 주목되고 있다.
강서뉴스 문향숙 기자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